감말랭이 효능 알고 먹어보자!

Posted by Hanssiuu
2016. 10. 25. 22:58 건 to the 강

감말랭이 효능 알고 먹어보자!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감말랭이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감말랭이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할 뿐더라 지친몸을 회복하는데 효능을 가지는 식품입니다. 감말랭이를 접해보지 못한 저는 감말랭이 효능에 대해 지인에게 추천을 받고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인터넷을 이용해 관련 정보들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감말랭이의 효능 뿐만 아니라 혼자 자취를 하고 있는 저에게 종합비타민제 같은 역할을 해줄 감말랭이에 대해 자료 조사를 해보았고 이 추운 겨울을 같이 해줄 저의 웰빙 간식으로써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이 글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감말랭이 효능

 

무말랭이를 찾아보다가 하나의 의문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곶감과 무말랭이의 차이는 무엇일까" 라는 고민이었습니다. 그 차이는 간단했습니다. 곶감과 무말랭이에 차이는 약간의 제조과정 다르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잇었습니다. 곶감은 감의 껍질을 벗기고 감의 형태를 유지하고 건조시키는 제조 과정을 거치지만 감말랭이는 감 껍질을 벗기고 3∼4조각으로 자른 후 건조시키는 제조 과정을 거치는 과정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부터는 이 포스팅의 목적이자 주제인 감말랭이의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말랭이는 곶감 보다 수분합량이 40퍼센트 밖에 되지 않고 좀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사과에 비해서는 18배 귤에 비해서는 1.5배 정도 비타민 C가 풍부하다는 연구 결과 또한 알 수 있었습니다.  

 

 

 

 

 

 

감말랭이 효능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비타민 A의 일종으로 항암·항노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100g당 23㎎이 함유되어 있어 사과보다는 1,000배, 귤보다는 28배 이상 많이 함유된 것으로 조사되었고 성장기에 필요한 칼슘은 100g당 36㎎, 마그네슘은 100당 35㎎으로 사과나 귤보다 3∼12배 정도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나는 등 비타민·미네랄 등이 풍부해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밝혀졌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 생활에 필수 코스인 회식자리에서의 알코올 섭취는 저에게 큰 스트레스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또한 날려보내줄 감말랭이의 마지막 효능은 알코올 대사 효소 활성 긴능을 촉진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 알코올 탈수소 효소 활성을 1.3배,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 활성을 1.2배 정도 증가시켜 숙취 해소에 이만한 식품이 없다는 것입니다. 회식 다음날은 감말랭이가 필수로 지퍼백에 담고가야 겠습니다~

 

 

 

 

 

감말랭이 효능

 

 

실제로 가정집에서 감말랭이 만드는 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겨울 웰빙식품인 감말랭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저의 자취방에는 과일건조기는 아니지만 자취생의 필수품인 전자레인지가 있어 이번 겨울에 감말랭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제조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의 껍질을 벗겨 감을 3~4조각으로 나누어 준다.

 

  2. 조각난 감을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준다.

 

  3. 5분 돌려준 감은 위, 아래를 뒤집어서 5분 동안 다시 돌려 준다.

 

  4.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말려준다.

 

  5. 적당한 크기의 지퍼백에 말린 무말랭이를 담아준다.

 

여러분들도 간단한 겨울 웰빙 식품인 감말랭이로 이번 겨울도 같이 나아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