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아삭한 청포도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자.

Posted by Hanssiuu
2017. 1. 8. 22:43 건 to the 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과일주스 판매점, 커피숍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청포도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청포도는 포도의 한 종류로 평소에 먹는 적포도와는 달리 껍질이 얇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외이 다른 특징으로는 햇빛이 쨍쨍한 환경에서 잘 성장하는 적포도와는 다르게 비가 많이와 습기차고 서늘한 지역 환경에서 청포도가 잘 성잘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청포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청포도의 효능

첫번째 효능은 독소배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해독주스와 같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체내 몸속에 안좋은 독소 뿐만 아니라 몸을 자주 붓게만드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조혈작용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혈작용이란 혈액 속에 혈구를 생성하는 과정을 일컫는 말로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이나, 임산부들에게 신체 내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뇨작용


세번째로는 피로회복 아주 탁원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포도는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원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부로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회사원들에게 추천 해 줄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골다공증이라는 병이 생기게 되는데 청포도는 철분과 칼륨이 풍부히여 뼈의 골다골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4가지의 효능 뿐만아니라 청포도는 부작용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청포도과 다이어트 과일로도 알려져 있지만 폴리페놀,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편두통을 일으키므로 적당한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소화기관의 질병을 가조고 있는 분들에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청포도가 독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청포도는 적포도와 달리 껍질채 먹는 과일이다 보니 다른 과일들보다 씻는 과정을 꼼꼼히 해야합니다. 요즘 같이 시대에는 과일재배에 농약이 필수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청포도 씻는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청포도 씻는 방법

첫번째로는 뜨거운 물이 아닌 차가운 물에 구매한 청포도를 30분 정도 담가줍니다. 두번째로는 식초를 이용하여 1차적인 소독을 30분정도 해줍니다. 세번째로는 흐르는 차가운 물에 청포도를 다시한번 씻겨줍니다. 






네번쨰로는 남아 있는 농약성분을 베이킹소다 또는 밀가루로 씻어 내어줍니다. 최종적으로 흐르는 물에 다시한번 물로 헹구어 주면 껍질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상으로 청포도에 대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